연주 파트
제1만돌린
최고음부를 담당하는 주력파트. 주로 선율을 연주합니다.
바이올린과 같은 음계인 솔, 레, 라, 미로 조율된 악기를 사용하여 오케스트라의 제일 왼쪽에 위치해 오케스트라 선율을 이끌어갑니다.
다른 만돌린 족의 악기와 마찬가지로 피크를 사용합니다.
제2만돌린
주로 선율의 화성부를 담당하는 파트. 아름다운 선율을 충실한 화성을 기초로 한다는 점에서 비중이 크고 독자적인 멜로디를 연주하기도 합니다.
제1만돌린 옆에 위치하며 악기의 음역은 제1만돌린과 같습니다.
만돌라
고음과 저음을 연결시키는 중음부를 담당하는 파트, 만돌린보다 한 옥타브 낮은 솔, 레, 라,미로 조율된 악기를 사용하며
선유를 맡아 연주할 때 느껴지는 온화함이 인상적입니다. 무대 중앙에 위치합니다.
만도 첼로
저음의 선율을 담당하는 파트. 만돌라와 함께 중저음 선율을 담당하거나 콘트라 베이스 혹은 기타와 함께 근음을 연주합니다.
도, 솔, 레, 라로 조율된 악기를 사용하며 만돌라 파트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기타
선율과 화성을 동시에 담당하는 파트. 합주에 있어서는 주로 반주를 담당하지만,
이따금 기타만의 음색이 살아나는 부분에서는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오케스트라의 제일 오른쪽에 위치하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클랙식 기타를 가지고 연주합니다.
콘트라 베이스
최저음부를 담당하는 파트, 주로 화성의 기본음을 연주해 곡의 기틀을 잡아줍니다.
때때로 맡게 되는 최저음 선율이 연출하는 분위기는 압권이며, 활로 연주하고 만도 첼로 뒤쪽에 위치합니다.
목관악기
현으로 이루어진 만돌린 오케스트라 선율에 색채감을 더해주는 파트. 목가적인 분위기 연출에 뛰어나지만 주된 멜로디를 함께 연주할 때에는
강한 힘을 더해주는 구실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