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돌린 스쿨

연주 자세 & 방법

아 트 미 2012. 10. 1. 15:07

 

^^ 연주자세

  *악기는 수평으로 유지하며, 오른팔은 팔밭침의 중앙에 위치한다

   *손 바닥은 브릿지 밖의 현에 부착시킨다

   *악기의 위치는 오른쪽 허리벨트위가 적당하며 다리위에 놓지않는다.

   *앉은자세나 서서연주하는 자세가 동일하다.

 

^^ 연주방법

연주자는 의자에 걸터앉아, 오른발을 왼발 무릎위에 올려놓고 그 위에 악기를 얹습니다.

다음, 오른 엄지와 인지로 피크를 집어서 퉁깁니다. 퉁기는 법은 내려퉁김과 올려퉁김의 두가지가 있으며, 또 상하의 동작을 재빨리 반복하면 특유한 트레몰로를 낼 수 있고 한 줄 너머에 있는 음으로 옮기는 것은 자유이며, 3현이상의 레가토나 또는, 1현은 스타카토로 다른 현은 레가토로 할 수도 있습니다.

왼손의 운지는 바이올린과 비슷하며, 바이올린에서는 할 수 없는 겹음 연주도 가능합니다. 만

돌린은 18세기의 만돌라에서 생긴 것으로 두가지가 있는데,

나폴리식과 밀라노식입니다. 밀라노식은 겹6현으로, 만돌린 기타라고도 합니다.

나폴리식이 19세기 말에 개량되었기 때문에 밀라노식은 사라져버렸습니다.

이 밖에 류트 족의 악기로는 비올라와 음계가 같은 만돌라, 첼로의 저음을 내는 만도 첼로가 있습니다.